티스토리 뷰

2023.11.22. 새벽 엔비디아 실적과 연준의사록이 공개되었습니다.

 

호실적 기록으로 우리나라도 반도체 주식의 강세가 예상됩니다.

 

성공적인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엔비디아 3분기 실적

 

 

오늘 새벽 엔비디아 3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액 : 181억달러 (컨센서스 162억 달러, 예상치 상회)

 

EPS(주당순이익) : 4.02달러 (컨센서스 3.36달러, 예상치 상회)  

 

다만, 4분기 중국 판매 크게 감소할 것을 예상하지만 타 국가의 매출로 이를 충분히 상쇄할 수 있다고 발언

 

HBM3e를 탑재한 'H200' 내년 2분기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스타트업, 빅테크,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AI 서비스 LLM을 제공하는 첫 번째 움직임을 보여주었고 이제는 다음 물결이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엔비디아 실적

 

 

 

 

 

 

 

 

 

 

 

연준 의사록 요약 

 

 

1. 현재 통화정책은 경기, 물가, 금융환경에 하방 압력을 가하는 긴축적인 수준으로 QT는 순조롭게 진행 중인 가운데 기준금리 인하 시점 오더라도 지속될 수 있는 상황이다.
 
2. 가계와 기업들이 금리 인상 영향받기 시작했고, 고용도 완화되고 있으나 여전히 인플레이션이 하락할 것이라는 증거는 부족하다.
 
3. 현재 금리 동결은 최근 국채 공급 증가와 정책적 불확실성 및 기준금리 추가 인상에 대한 우려 등으로 채권금리 상승으로 인한 텀프리미엄 상승 때문이며, 지속 가능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4. 앞으로의 통화정책은 당연히 계속 지켜봐야 할 부분이며, 추가 인상 당연히 가능하다.
 
5. 미국의 경제, 고용,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견조하다.
 
연준 의사록 발표 이후 FedWatch는 23년 12월, 24년 1월 동결 확률이 100%에서 94%대 까지 낮아졌고, 24년 5월 첫 인하 기대감 여전히 유효하나, 확률은 47.0%에서 45.5%까지 하락하면서 고금리 지속이라는 우려가 소폭 증가했습니다.
 
다만, 최근 예상치를 하회하는 경기 데이터에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감이 동시에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해당 우려감이 완화되었다는 점에 VIX가 하락한 부분은 긍정적으로 해석됩니다.
 
결국 이제부터 개별 기업들의 실적과 기초체력이 보다 더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판단되며, 매크로지표에서는 미국의 고용데이터와 중국의 경기 데이터가 가장 중요하게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FED WATCH